데코레이터는 무언가 실행전에 조건을 확인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데코레이터를 만들어 주었다.

 

함수를 보면 여러가지 속성들이 보인다

이제 여기서 preform condition check AI를 선택하여 데코레이터를 만들어 보자

이제 이 함수에 따라서 하위의 것을 실행할지 안할지 선택이된다.

케릭터에 가서 상태 Equip Gun bool하나를 만들어주고
캐릭터에 이렇한 상태를 만들어 주고 상태에 따른 데코레이션을 완성해보자

이제 총 쏘는 BeHaviorTree에 Decoration해보

이런식으로 이제 장착이 안되있으면 총을 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뭘봐?

이러한 부분을 한번만 실행하는 방법도 된다

 

일단 임시로 상태를 만들어 보자

 

이제 뇌를 이런식으로 바꾸면

 

한번은 실행하여 장착하고 쏘는 로직이 완성이된다. (지금은 딜레이도 없어서 너무 빠르긴 하다. Sequence를 추가하여 뭔가 wait를 주어 실험해 보아도 좋다. )

블로그 이미지

Or71n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