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이론의 중점

서로의 최대의 이익을 보는것이 아니라

서로의 최악의 경우를 피하는 것으로 중점을 둠

 

2  0  1

4 -3  2

1 -2 -2 

 

이런 값에서 행은 1플레이어

열은 2플레이어이다

이중 1은 값이 높은게 이득

2는 값이 낮은게 이득

그럼 1은 2 0 1 의 행을 선택하고

열은 0 -3 -2 를 선택해야 

서로의 최대의 이득을 받을 수 있다

 

2  0  1

4 -3  2

1 -2 -2

이렇게 되어 0 이 산출 된다

왜냐면  2가 절대로 손해보는 1 은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다 ㅇ

그리고 3는 손해될 확률이 높음으로 안한다 1플레이어가 3을 선택할 확율은 없기 때문이다

 

즉  2 입장에선 저건 눈에 안들어온다 

X  0  1

X -3  2

X -2 -2

다음 1 입장에선 

2  0  1

4 -3  2

X  X  X

이것이 안들어온다

결과로 

X  0  1

X -3  2

X  X  X 

이이중에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은 

2입장에선 

X  0  X

X -3  X

X  X  X

왜냐면 3번쨰는 이득되는게 없음

그럼으로 서로의 이득을 찾다가 0 이 되는 거임

최악으 조건만 피하는 경우로 예상하여 플레이 한 결과 

1은 첫줄 

2는 둘째줄 이선택된다

 

부부상황 

남자는 풋볼을 보고싶고 여자는 발레를 보고싶을때는 서로 양보하면 불이득인 반대인 경우가 나온다

그리고 한명만 양보하면 최고의 이득을 받는다 

이런것도있고

 

치킨게임

서로 양보하거나 서로 같으면 충돌이 나서 안좋다 부부상황에 비슷하지만 같은 경우를 선택한 경우가 손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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