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에 대하여 공부해보자

 

 

Client 는 사용자 즉 본인의 기기가 되는것이다 

 

Server 사용자와 기기와의 중간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역활을 해준다

 

Proxy 정보를 생산하는 기기의 통신역활로 서버와 정보를 주고받을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센서와 장비에서 정보를 얻어오며

UDP 통신을 이용하여 서버에 전달하는 경우가 많다 

TCP/UDP통신에 대하여는 다음에 알려주겟다

 

 

플랫폼의 개념

플랫폼의 정확한 의미가 없다보니여러가지를 다 플랫폼이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의미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구동하기위한 프로그램인것이다

 

요즘엔 이것을 소비자와 생산자를 이어주는 것을 통틀어서 말하는 것같다

 

 

즉 우리가 불러야할 플랫폼이란 

개발하고자 하는 목적에 알맞은 개발 툴 즉 도구를 잘 골라야 한다는것이다

 

집으로 예로 들면 

집을 짓기 위해서 쓸 재료와 도구를 

돌집과

나무집

시맨트집 

다다르다는것이다

강의중 자료이다 

참고하기 좋다

 

 

그럼 플렛폼들을 보자 (개발환경)

## 윈도우 S/W 환경

1. 닷넷(.NET)으로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스 운영 체제 제품군(호환형 우수)

2.닷넷 CLR(.NET CLR)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공용언어런타임' 을 제공한다

3.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 통합개발환경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핸드폰, 컴퓨터, 기기 등)

##임베이드 환경

PLD 는 정해진 규칙에 따라서만 작동이 가능한 여석이다

 

하지만 PLC 는 사용자가 프로그래밍으로 작동 방법을 바꿀 수 가 있기 때문에 PLC를 많이쓴다

 

## 플렛폼 

1. Visual Studio Platform 

- 정말 다양하게 가능하다

 

2. MS-SQL Express

-sql 데이터 베이스를 저장하기 위한 플렛폼이다

 

3.Linux(Cigwin)

C언어라고 많이 부르며 

리눅스라는 OS 에서 바로 작업을 하기때문에 거의 모든 기능이 가능하며 제약이 거의 없다

하지만 보기가 어렵고 수정 및 보기가 좀 불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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