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NS 또는 Dynamic DNS(동적 DNS)는 실시간으로 DNS를 갱신하는 방식이다. 주로 도메인의 IP가 유동적인 경우 사용된다. ip가 바뀌어도 ddns로 설정한 도메인값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용이하게 접속가능하다.

DNS란

도메인 네임 시스템(Domain Name System, DNS)은 호스트의 도메인 이름을 호스트의 네트워크 주소로 바꾸거나 그 반대의 변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특정 컴퓨터(또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임의의 장치)의 주소를 찾기 위해,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도메인 이름을 숫자로 된 식별 번호(IP 주소)로 변환해 준다. 도메인 네임 시스템은 흔히 "전화번호부"에 비유된다. 인터넷 도메인 주소 체계로서 TCP/IP의 응용에서, www.example.com과 같은 주 컴퓨터의 도메인 이름을 192.168.1.0과 같은 IP 주소로 변환하고 라우팅 정보를 제공하는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다.

인터넷은 2개의 주요 이름공간을 관리하는데, 하나는 도메인 네임 계층[1], 다른 하나는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 공간이다.[2] 도메인 네임 시스템은 도메인 네임 계층을 관리하며 해당 네임 계층과 주소 공간 간의 변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네임 서버통신 프로토콜은 도메인 네임 시스템을 구현한다.[3] DNS 네임 서버는 도메인을 위한 DNS 레코드를 저장하는 서버이다. DNS 네임 서버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쿼리의 응답 정보와 함께 응답한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은 방화벽, 침입 탐지 시스템과 함께 현재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보안 솔루션 중 하나이다. VPN을 이해하려면 먼저 인터널 네트워크(Internal Network)를 이해해야 한다. 알고 있겠지만 인터널 네트워크는 기업 내부 간 데이터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이다.

기업의 내부 네트워크에서 주고받는 데이터는 회사 내의 업무 정보일 경우가 많고 외부에는 기밀정보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회사 내의 데이터 통신은 인터넷과 구분된 별도의 임대회선(Leased Line)1)을 사용한다.

임대회선은 무척 고가이다. 가정에서 ADSL을 사용해 1MB 정도의 속도를 이용하는 데 한 달에 3만원 정도가 든다면 임대회선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비용이 든다. 만약 회사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어 여러 임대회선을 사용한다면 그 비용은 상상 이상으로 커질 것이다. 이러한 임대회선의 비용 부담은 새로운 보안 솔루션 시장을 창출시켰는데, 그것이 바로 VPN이다.

간단히 얘기하면 VPN은 한 달에 3만원이면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회선을 임대회선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를 위해서는 VPN이 임대회선과 비슷한 수준의 기밀성을 제공해야 하는데, 여기에 암호화가 필요하다.

8장 암호에 대한 이해와 9장 암호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에서 암호화에 대해 이미 살펴보았으니 여기서는 VPN이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 상황을 몇 가지 쉬운 예를 통해 살펴보자.

[네이버 지식백과] VPN (정보 보안 개론, 2013. 6. 28., 양대일)

 

 

 

ecatcher https://blog.naver.com/eng0880/221156123419

'[ 충남인력개발원 ] (2019) > ┗PL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어드바이스 gx works2 회로 정보 한번에 쓰기  (0) 2019.12.13
전기 24V 입출력방법  (0) 2019.12.12
CICOM 설치부터 해보자  (0) 2019.12.04
Relay  (0) 2019.12.04
전기의 종류  (0) 2019.12.03
블로그 이미지

Or71n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