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sys/socket.h>
int connect(int sockfd, struct sockaddr * serv_addr, sockeln_t addrlen);
성공시 0, 실패시 -1 반환
이젠 전화 거는놈 차례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include <string.h>
#include <string.h>
#inclyde <unistd.h>
#include <arpa/inet.h>
#include <sys/socket.h>
void error_handling(char *message);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sock;
struct sockaddr_in serv_addr;
char messagew[30];
int str_len;
if(argc!=3)
{
printf("usage : %s <IP> <port>\n", argv[0]);
exit(1);
}
sock=socket(PF_INET, SOCK_STREAM, 0);
if(socket == -1 )
error_handling("socket() error");
memset(&serv_addr, 0, sizeof(serv_addr));
serv_addr.sin_family=AF_INET;
serv_Addr.sin_addr.s_addr=int_addr(argv[1]);
serv_addr.sin_port=htons(atoi(argv[2]));
if(connect(sock, (struct sockaddr*)&serv_addr, sizeof(serv_addr))== -1 )
erro_handling("connect() error!");
str_len=read(sock, message, sizeof(message)-1);
if(str_len==-1)
error_handling("read() error!");
printf("Message form server : %s \n", message);
close(sock);
return 0;
}
void error_handling(char *message)
{
fputs(message, stderr);
fputc('\n', stderr);
exit(1);
}
22번째줄 소켓 만들기 소켓을 만드는 순간에는 서버 소켓과 클라이언트 소켓으로 나뉘지 않는다?????????????????
bind listen 함수의 호출이 이어지면 서버 소켓이 되는 것이고, connect 함수 의 호출로 이어지면 클라이언트 소켓이 되는 것이다.
=====================뭔 개소리야?????????????==========================
31번째줄 connect 함수 호출을 통해서 서버 프로그램에 연결을 요청하고있다
암튼 리눅스 에서 보내는 넘까지 햇다
받는놈 회사에 보내면 아마 헬로우 라고 답장이 오겟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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